본문 바로가기
Web/Node.js

App을 Heroku에 배포하기

by juein 2019. 7. 16.

[출처 : https://anpigon.github.io/blog/kr/@anpigon/heroku-nodejs-app-heroku--1546967112451/]

 

Heroku

Heroku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클라우드 서버입니다. 참고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busy.org Heroku에서 호스팅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 가격 정책도 있습니다. 무료는 매월 55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면 매월 100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0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슬립모드에 들어갑니다.

보통은 heroku-cli를 사용하여 heroku에 배포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쉽고 간단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브라우저에서 배포하는 방법으로 진행할게요.



Github에 소스 업로드 하기

Github에 소스 업로드 과정을 생략하고, 그냥 오픈 소스를 사용하겠습니다. 오픈소스 busy.org 저장소를 내 저장소로 포크합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Fork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Heroku에 앱 생성하기

Heroku를 가입하고 New App을 생성합니다. App Name은 나중에 서브 도메인명이 됩니다. (예. https://AppName.herokuapp.com)


그 다음은 Heroku에 GitHub 계정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연결된 GitHub 계정에서 배포할 앱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Deploy Branch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빌드/배포 과정이 진행됩니다.


Activity Feed > Build Log에서 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빌드/배포에 성공하면, 페이지 상단의 Open app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자동으로 브라우저에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busy.org에는 Heroku 설정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 문제 없이 Heroku에 배포가 잘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배포한 사이트에서는 스팀 커넥트(Steem Connect)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스팀 커넥트는 도메인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busy.org 소스에 포함된 스팀 커넥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이 액세스 토큰을 JS콘솔창에서 직접 입력하여 로그인하였습니다. 혹시나 물어보시는 분이 있을까 봐서요. ㅎㅎ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anpigon.github.io/blog/kr/@anpigon/heroku-nodejs-app-heroku--1546967112451/]

'Web > Nod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de.js] Heroku로 배포( deploy )하기  (0) 2019.07.16
request와 cheerio를 이용한 웹페이지 크롤링  (0) 2018.03.19
express 프레임워크  (0) 2018.03.12
mysql module  (0) 2018.03.12
express moduler  (0) 2018.03.07

댓글